청년희망적금 5부제 설명 및 꼭 가입해야 할 이유

 

 

젊은 층의 자산 증식을 돕기 위해 정부와 은행권에서 2022 청년희망적금을 어제인 2월 21일 정식으로 출시했습니다.

저는 나이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입니다만 기준을 충족하는 청년이라면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하는 생각으로 2022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정리하려고 합니다.

 

 

 

 

1. 2022 청년희망적금 꼭 가입해야 하는 이유

 

우선 청년희망적금의 수익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신문 기사 등을 보면 연 10%를 넘는다고 합니다.

은행 별 연 5~6%의 금리에 + 저축 장려금이 더해져 9~10%의 효과를 낸다는 설명입니다. 추가로 이자 소득세와 농어촌특별세 비과세의 세금 혜택까지 있습니다. 일반 적금 기준으로 연 최고 10.14~10.49%의 금리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연 10%는 꽤 큰 수익률입니다. 왜냐하면 아무런 노력이나 위험을 부담하지 않고 10%의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10% 이상의 수익률을 내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다른 투자수단인 주식이나 부동산, 비트코인의 경우 목표로 하는 수익률은 더 크겠지만 반대로 손해가 클 수도 있다는 위험 부담이 있고 10% 이상의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관련 공부나 인내심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저도 주식과 부동산 투자를 하고 있지만 제가 가입대상에 해당된다면 무조건 할 것 같습니다. 저의 자산 일부를 적금으로 가져가면 자산 배분 효과도 있으면서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가입 조건과 방법

①가입 대상

남녀 구분 없이 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이며 총 급여가 3600만 원으로 2021년 기준 종합소득 금액 2600만 원 이하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②월 납입 한도와 만기

매월 50만 원까지 자유롭게 납입 가능하고 최대 24개월 2년까지 납입 가능합니다.

③가입방법

대면 비대면 모두 가능합니다. MZ 세대의 경우 비대면을 선호해서 어제인 첫날에는 은행 서버가 마비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서버가 마비되는 상황이 예상됩니다. 이유는 좋은 투자 수단이라는 점과 하루 가입한도가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은행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25일까지 5부재 방식으로 출생연도 기준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습니다. 오늘이 22일이니까 87, 92, 97, 02년생이 대상이 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2022 청년희망적금 5부제

 

 

 

 

④대상은행

총 11개의 은행으로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기업, 부산, 대구, 광주, 전북, 제주은행입니다. 대부분의 은행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2022 청년희망적금

3. 당부

 

마지막으로 당부 말씀 드립니다. 하루 가입한도가 있기 때문에 지래 포기하는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만 포기하지 말고 진행하세요. 왜냐하면 금융당국에서 "일단 예산 한도와 관계없이 신청을 받으라"는 지침을 내렸기 때문에 추가적인 예산 투입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잘 되길 바랍니다

 

 

 

 

 

 

 

이하늘 김창열 (김창렬) 끊임 없는 논란 및 이현배 사망 뒷이야기

이하늘 김창열 (김창렬) 끊임 없는 논란 및 이현배 사망 뒷이야기 이하늘 김창열 논란이 끊임이 없는데요 이하늘 동생 사망에 김창열이 이현배의 사망에 책임이 있다고 주장하며 대리 작

star.longlove1.kr

 

유튜버 대도서관 직원 갈등 인성 논란 재조명

유튜버 대도서관 직원 갈등 인성 논란 재조명 대도서관 엉클대도 잡플래닛 평점 얼마나 한이 맺혔으면 이렇게 디테일하게 리뷰를 남길까 싶은 리뷰들... 아무리 중소기업보다 더 체계없는 1

star.longlove1.kr

 

구혜선 썸남 누구? 4차원 성격 논란

구혜선 썸남 누구? 4차원 성격 논란 배우 구혜선이 KBS Cool FM 라디오 ‘박명수의 라디오쇼’ 출연 소감을 밝혀 화제다. 구혜선은 1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라디오가 방송되었군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