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MBTI 검사 사이트 추천

 

 

무료 MBTI 검사는 스스로 '자아성찰'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단 12분의 투자로 말이죠. 무료 MBTI 검사 만으로 현재의 자신을 제 3자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바라보도록 도와주는 장치가 되어준다고 생각합니다. 자아란 '남과 구별되는 자기'를 뜻합니다. 성찰이란 '어떤 마음가짐을 갖고 살 것인지를 고민하거나 잘못한 일이 있는지 살피는 것'이라고 합니다. 자아성찰을 간단히 정리하면 '성장을 위한 고민'정도로 볼 수있을 것 같습니다.

 

 

 

 

 

인생이란 저마다 다른 목표를 가지고 성장해 나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목표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현재 본인의 위치를 아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건대 입구로 가고 싶은데 현재의 위치를 알 수 없다면 네비를 사용할 수 없을 것입니다. 무료 MBTI 검사가 현재의 위치를 알려주는 역할도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오늘부터 무료 MBTI 검사를 정리하려고 하는 이유는 인간관계에서 도움을 얻고자 함입니다. 저는 INTJ인데요. INTJ의 특징 중 하나가 인간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다고 하는데 제가 딱 그렇거든요. 상대가 나와 다르고 그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하는데 무료 MBTI검사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무료 MBTI 검사하는 사이트 & 사용법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검사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검사를 하기전에 두 가지 정도 주의사항이 있네요.

 

 

 

 

그 중 하나는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할 것'이라는 말입니다.

사실 저도 저만의 생각이 확고한 편인데요. 그러다보니 마음에 들지 않는 질문이나 스스로 생각하기에 답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답변을 하지 않을 수 없고 답변을 하지 않는다면 검사가 불가능 할 것입니다. 다양한 질문을 함으로써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검사하고자 하는 의도가 있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두 번째는 '가능하면 답변 시 중립을 선택하지 말라'는 내용입니다.

아래는 첫 번째 질문인데요 답변을 보면 동의부터 비동의까지 7개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정 가운데를 선택하면 중립이 되겠네요. 나 자신을 알기 위해서는 스스로 나서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정 가운데가 아닌 다른 것을 선택함으로써 스스로를 알린다고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주의 사항

1. 개인적으로 질문이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금은 신중히 질문을 읽고 생각하고 답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아래 질문은 너무 와닿는 질문인데요. 제 생각은 조금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동의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논쟁에서 이긴다기 보다는 제 스스로 상식적이고 논리적인 생각을 관철시켜야 겠다는 생각이 큰 것 같아요;; 제가 항상 정답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제가 알고 있는 부분에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주장을 펼치는 편입니다. 물론 상대편의 논리에 대해 납득이 된다면 스스로의 생각을 바꾸는 경우도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질문은 어떤 질문인지 이해하기가 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제가 이해하기로는 잠을 잘 때 꾸는 꿈으로 이해를 했고 현실에서 있을 법한 일들이 꿈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면 동의에 가까워 질 것 같습니다.

 

 

 

 

2. 선택은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선택을 하고 나면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고 기존 질문은 흐려지게 되는데 흐려진 질문에 답을 수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잘못 답을하셨다고 낙심할 필요없이 답변을 다시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질문에 대한 답을 고민하다보면 어느새 12분이라는 시간이 지나고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결과는 ISTJ-A가 나왔습니다.

오늘은 시간을 두고 천천히 한 결과 INTJ가 아닌 ISTJ가 나왔네요ㅎㅎ

옆에 백분율로 마음, 에너지, 본성, 전술, 자아로 나뉘어져 제 성격이 어느 쪽에 더 쏠려 있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몇 가지 수치를 보면 언제든 뒤바뀔 수 있는 정도의 차이로 보여지네요. 사람의 성격이란게 정답이 없는 것처럼 MBTI의 결과도 언제든 바뀔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성격유형에 대한 소개와 함께 다양한 관점에서의 설명을 합니다.

아래 목차에 따라 확인 가능합니다. 기존 영어 원문이 번역되다 보니 어색한 부분이 있지만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ISTJ의 성격유형을 보면서 고개가 끄덕이는 부분이 분명히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갸우뚱한 부분도 있었고요. INTJ의 성격유형을 볼 때도 같은 느낌 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각 성격유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배우 전원주 주식 경력 및 노하우 공개 화제

 

배우 전원주 주식 경력 및 노하우 공개 화제

최근 배우 전원주 주식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연예계의 숨겨진 투자 고수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1987년 부터주식투자를 꾸준히 해오고 있다네요 전원주 하이닉스 종목을 10년 간 보

star.longlove1.kr

간짜장 짜장 무슨 차이가 있는걸까

 

간짜장 짜장 무슨 차이가 있는걸까

간짜장 짜장 무슨 차이가 있는걸까 ​ 안녕하세요! 오늘은 점심에 중국집에거 짜장면을 시켜 먹었습니다. 예전부터 짜장 간짜장 차이에 대해서 궁금하기도 했거든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star.longlove1.kr

배우 윤다훈 딸 남경민 얼굴 공개 및 안타까운 사연

 

배우 윤다훈 딸 남경민 얼굴 공개 및 안타까운 사연

배우 윤다훈 딸 남경민 얼굴 공개 및 안타까운 사연 배우 윤다훈이 연기 인생을 돌아봤다. 30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은 '화요초대석' 코너로 진행, 배우 윤다훈이 출연해 연기에 대한 이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