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 (콜레스테롤 수치) 적정 정도 및 주의사항 알아보자

 

간수치가 높으면 알아야 할 사항

간수치 측 콜레스테롤 수치는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간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 간수치를 잘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피로도가 달라질 수 있다. 간은 신체내부에 있는 해독제나 마찬가지이다. 신체가 에너지로 사용하는 글리코겐을 저장한다.

 

지방, 탄수화물 및 단백질 대사에도 매우 중요하다. 간의 중요한 기능은 콜레스테롤 수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콜레스테롤은 소화에 필요한 호르몬, 비타민D 및 효소 생성에 필요하다.

 

지단백질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운반하는데, 콜레스테롤도 좋은 콜레스테롤 및 나쁜 콜레스테롤로 나뉘어질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간수치가 높으면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자.

 

 

 

 

간 기능 합병증

간 기능 합병증은 콜레스테롤을 생성하거나 제거하는 기관의 능력을 방해할 수 있다. 간수치가 높으면 이러한 증상이 매번 발생하는 것이다. 어떤 합병증이 있을까? 간수치가 높으면 어떤 현상이 발생하는지 아래를 참고하자

 

비 알콜성 지방간 질환

간 기능 장애의 가장 흔한형태는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이다. 과체중이거나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이 주로 걸리는 질환이다. 비정상적인 간수치 및 혈액 내 유사한 화합물과 관련이 있어, 신체가 지방을 분해하는 방법이 불규칙하여 발생하는 질환이다.

해당 질병의 진단은 간경변, 간부전 및 간세포 암종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경화증

경화증은 흉터를 유발하고, 기본적인 대사 기능을 하지 못하게 만든다. 장기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C형 간염과 같은 질병으로 인해 염증이 포함될 수 있다. C형 간염후 장기 알콜 남용은 간경변의 가장 흔한 원인이기도 하다.

 

 

간수치가 높으면?

높은 수준의 간수치는 혈액을 심장으로 가져오는 혈관에 지방 축적 위험을 증가시키고, 체내에서 플라그와 기타 지방 축적물을 제거 못할 수 있다. 심장병과 심장마비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

간 손상은 증상없이 수개월 또는 수년간 진행이 될 수 있다. 간수치가 높으면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데, 대표적으로 황달, 피로, 식욕부진, 복부 내 체액 축적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치료 방법은?

간 질환 치료는 평소 생활습관 및 식습관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곡물, 과일, 채소, 고기와 콩, 우유 그리고 오일을 정기적으로 섭취해야한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고,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 설탕 및 소금이 많은 음식은 피해야 하며 날것 및 알콜은 최대한 지양하는 것이 좋다. 간수치가 높으면, 낮추기 위해서는 적어도 3개월 이상은 노력해야 적절하게 증상을 해결하고 개선될 수 있다.

 

 

결론, 간수치가 높으면 알아야 할 사항

간수치가 높으면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봤다. 간수치 높이는 음식을 최대한 지양하여야 하며 자신이 간수치가 높은 이유에 대해서 스스로 돌아보면 원인 및 결과를 알 수 있을 것이다. 간수치를 정상화 하라면 회복기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빨리 낮추는 방법은 없다. 꾸준히 하는 수 밖에 없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곪은 여드름에 꿀 발랐을 때 이런 효과가?

과수면 부작용 및 적정 수면 시간 알아보자

적외선 사우나 피부에 좋은 원인 및 주의사항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