곪은 여드름에 꿀 발랐을 때 이런 효과가?

여드름은 스트레스, 식이부족, 호르몬변화 및 주변 환경오염으로 인해 곪은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 전세계 인구의 85%가 약 12-24세에 곪은 여드름이 생기는 것으로 밝혀졌다. 해당 곪은 여드름을 꿀 바르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꿀은 포도당,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과산화수소 및 메틸글리옥살 등 곪은 여드름을 만드는 박테리아를 퇴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글을 통해, 곪은 여드름, 꿀 바르는게 도움 될 수 있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곪은 여드름 미용효과

꿀은 피부외관을 개선할 수 있다. 피부의 ph수준의 균형을 유지하고, 죽은 세포를 제거하여 깨끗하게 유지하기 때문이다. 곪은 여드름에 대한 항염 효과는 국소염증을 감소시킨다. 모공을 감염시키고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적게 남긴다. 평소에 적당한 ph를 유지하는 것이 곪은 여드름이 악화되는 것을 예빵할 수 있다.

 

곪은 여드름, 꿀 바르는게 도움 될 수 있다

 

 

 

치유 및 회복성

꿀은 곪은 여드름의 해로운 박테리아를 파괴할 수 있다. 과산화수소 및 메틸글리옥살과 같은 화합물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를 포함해 병원균을 죽이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박테리아가 없는 피부를 유지하게 되면 곪은 여드름에서 벗어나 치유과정에서 빨라지기 때문이다.

꿀은 피부를 부드럽게하는 훌륭한 완화제 역할도 한다. 고농도의 당분은 상처나 화상부위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상처부위의 염증과 통증을 줄여주며, 건선 및 비듬과 같은 피부문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

클렌징폼 용도로 사용해도 나쁘지 않다. 얼굴에 약 500원정도의 꿀을 바르고, 클렌징폼과 같이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희석된 꿀이 항균성을 유지하면서, 얼굴 전체에 꿀을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피부를 헹구고 두드려 말리면 뽀송뽀송한 느낌이 들 것이다. 아니면, 시중에 꿀 클렌징폼을 팔고 있으니 해당 제품을 구매해도 나쁘지 않다.

 

 

결론, 곪은 여드름, 꿀 바르는게 도움 될 수 있다?

곪은 여드름, 꿀 바르는게 도움 될 수 있다에 대해서 알아봤다. 속에서 곪은 여드름 경우 피부과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게 가장 빠르다. 곪은 여드름을 최대한 짜기 보다는, 얼마나 진전됐고 어떠한 증상이 일어나는지에 따라서 치료방법이 달라질 수 있는 것이다.

피부 안에서 곪은 여드름은 주로 결절성 여드름이라 부르며, 붉은기가 돌면 화농성 여드름이라고 부르는데 살리실산 성분만 제대로 사용해줘도 예방이 가능하다. 또한, 치료 후 곪은 여드름 패치를 붙인다면 금방 나아질 것이라고 예상한다.

 

 

 

 

모공 및 여드름 발생 원인 및 예방하는 방법

턱 주변 여드름 원인 및 예방법 알아보자

생리 여드름 증상 및 예방법 해결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