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다이어트에 효과 좋다?  진실은?

 

비타민D는 면역령 향상 및 뼈 강화를 포함해 건강상에 매우 이점이 있는 비타민중의 하나이다. 체중감량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자료도 방대하다. 이 글을 통해, 비타민D 다이어트에 도움될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비타민D란?

 

비타민D는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이나 영양제에서 얻을 수 잇는 지용성 비타민으로써, 자외선을 통해서 비타민을 얻을 수 있기도 하다. 튼튼한 뼈와 치아를 유지하고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며 칼슘과 인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이다.

 

비타민D 경우 많은 음식에서 발견되기 어려운 종류이기 때문에, 약 일일 권장량의 600IU를 섭취하려면 영양제를 섭취해야한다. 전세계 50% 이상이 해당 비타민을 섭취하지 못하고 있으며 결핍 위험이 있는 사람은 주로 노인, 유아, 피부색이 어두운 사람 그리고 자외선에 영향을 많이 받는 사람등이 해당된다.

 

 

과체중 경우, 비타민D가 낮다

연구에 따르면 체질량 지수 및 체지방 비율이 높을수록 혈중 비타민D 수치가 낮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접게 섭취하는 경향이 있고, 밖으로 나가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계속해서 지속되는 것이다. 비만인 사람들이 적정량의 혈중 농도에 도달하려면 정상 체중보다 더 많이 필요하다.

 

결론적으로, 비타민D는 다이어트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하는 것만으로 수치 증가하는데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소량의 체중감소로도 혈중 비타민D 수치를 높여줄 수 있다는 연구자료가 있다.

 

 

 

 

더 높은 비타민D 수치가 다이어트를 돕는다

일부 연구자료에 따르면, 충분한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만으로 체지방 감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비타민D 영양제를 섭취한 집단군은 대조군에 비해서 체중 감소를 경험한것으로 밝혀졌다. 

 

해당 비타민이 잠재적으로 신체의 새로운 지방세포 형성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지방 세포 저장을 억제하여 효과적으로 지방 축적을 줄일 수 있다. 기분 조절과 수면 조절에 이르기까지 세로토닌 수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세로토닌은 식욕을 제어하는 역할을 하며,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체중을 줄이고 칼로리 섭취량을 줄여준다. 또한, 비타민D 수치가 높을수록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아져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보통,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은 경우 체지방을 줄이고 장기적인 체중 감량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식사 후 신체가 더 많은 칼로릴 소모하도록 하고, 지방 세포 형성을 차단할 수 있다.

 

 

 

 

일일 권장량은?

최소 600IU정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체중에 따라 비타민D 양이 달라질 수 있지만, 최대 4,000IU까지 섭취할 수 있다. 하지만, 비타민D 영양제를 다량 섭취시 독성을 유발할 수 있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메스꺼움 및 구토가 있으며 장기적으로 과다섭취하는 경우 신장을 망가뜨릴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결론, 비타민D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비타민D 다이어트에 도움될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결론적으로, 비타민D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평소에 비타민D가 많은 음식들을 섭취하고, 일일 권장량 및 상한에 맞춰서 영양제를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또한, 해당 성분으로 인해 세로토닌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더 움직임이 많게 만들어준다. 그러니, 일일 섭취량 권장량에 따라 맞춰서 먹고, 꾸준히 운동하면 비타민D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이다.

 

 

 

비타민C가 많은 자연식을 알아보자

콜라겐 효능 및 성분 강화하는 방법. 비타민C 알로에 효과

탈모에 좋은 비타민 종류 알아보자. 비타민C 비타민D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