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가수 유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수 유미의 본명은 오유미이며 충적북도 충주시 출생 1977 12 13 42세입니다. 그녀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알려져 있으며, 164cm, 44kg 학력은 충주예성초등학교, 충주북여자중학교,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가수 유미는 2000 Yumie 1 - 가라 로 데뷔, 활동을 했지만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앨범을 접어야 했다고 하는데요.

 

이후 소속사 '싸이더스 HQ'로 옮긴 후 2002년 정규 1집 타이틀곡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로 재 데뷔하게 됩니다.

 

 

 

 

   

 

 

 

그녀의 뮤직비디오에 정우성과 전지현이 출연하여 큰 화제를 모았으며, ‘2% 부족할 때'라는 음료수의 CF의 배경음악으로 쓰이며 뮤직비디오와 CF 동시 홍보로 큰 화제와 인기를 모았습니다.

 

그렇게 가수 유미는 당시 유행 전략 중 하나였던 소위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했으며 그녀의 대표곡 중 하나인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를 완곡한 무대가 많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1집 앨범 발매 후 조금 늦게 다른 곡 차라리로 무대에 올랐지만 그 역시 몇 차례 출연한 것이 전부였다고 합니다.

 

 

 

   
   
   

 

 

 

공백 기간 동안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 ☆

 

이후 2004 2005년 각각 싱글 앨범과 두 번째 정규 앨범을 발매했지만 짧은 활동으로 마무리가 되었으며, 2006년 김아중, 주진모 주연의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서는 주연배우 김아중의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영화 미녀는 괴로워 OST에 참여하여 영화 엔딩에 나오는 유미가 부르는 곡  이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이후에도 몇 차례 앨범 활동을 했지만 큰 주목을 받지 못하고 드라마 OST, 동료 가수의 앨범에 참여했지만 가수로서 또다시 긴 공백기를 갖게 됩니다.

 

 

 

 

   
   

 

그러던 중 2013 1 1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엄정화 '편에 출연하여 그녀의 사연이 알려졌고 가수 유미의 재출연 요청까지 쇄도하며 결국 2 16일 김민종 편에 출연하며 얼굴 없는 가수가 아닌 가수 유미로서 입지를 다지게 됩니다.

 

 

 

이후로도 그녀는 불후의 명곡에 여러 번 출연하여 그녀의 노래 실력을 여과 없이 보여주었습니다.

 

 

가수 유미, 김아중, 김정은 ☆

 

가수 유미는 배우 김아중과 김정은과 보컬 트레이너의 인연으로 시작해 좋은 우정을 쌓고 있다고 하는데요.

 

배우 김아중은 영화 미녀는 괴로워의 보컬 트레이너로, 배우 김정은 SBS 드라마 나는 전설이다의 보컬 트레이너로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아중은 유미의 뮤직비디오에 노 개런티 출연, 유미가 불후의 명곡2’에 출연할 당시 객석에 등장, 무대에까지 올라 응원해 주는 돈독한 우정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어 유미는 배우 김정은의 결혼식 축가를 불렀으며 2016 슈가맨에 가수 유미가 출연했을 당시 김정은이 백만 송이 장미를 열창하며 무대에 등장하여 유미를 응원하는 장면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가수 유미는 학창 시절 별명이 고음의 여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노래 실력이 훌륭했다고 하는데요. 특유의 감정 표현으로 슬픈 발라드 노래가 인상적인 가수입니다.

 

   

 

뒤늦게 그녀의 실력을 대중들에게 들려줄 수 있는 무대에 서게 되어 정말 다행인데요. 그녀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더욱 많은 무대에서 들을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2021.02.28 - [연예 이슈] - 배우 박소진 성형전후 및 몸매 화제

 

배우 박소진 성형전후 및 몸매 화제

박소진은 현재 '부릉부릉 천리마마트' 와 SBS '스토브리그' 에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점점 배우로 길을 걷고 박소진의 연기가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박소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star.longlove1.kr

2021.03.17 - [연예 이슈] - 남희석 김구라 방송 태도 저격 및 홍석천까지 곤혹

 

남희석 김구라 방송 태도 저격 및 홍석천까지 곤혹

코미디언 남희석이 김구라의 방송 태도를 공개 비판한 가운데, 방송인 홍석천까지 곤욕을 치렀는데요, 과거 방송에서 '남희석 때문에 개그를 그만뒀다'고 한 발언이 뒤늦게 재조명되면서 화제

star.longlove1.kr

2021.04.18 - [연예 이슈] - 노사연 이무송 아들 근황 및 최근 근황

 

노사연 이무송 아들 근황 및 최근 근황

노사연 이무송 나이(차) 아들 가수 노사연과 이무송 부부가 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에 오랜만에 등장하게 되었는데요. 두 사람은 연상연하 커플로 1994년 결혼 당시 큰 화제를 모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