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보험 받을 수 있는 경우 및 장단점 알아보자

음식을 잘못 먹거나, 나이를 먹게 되면 가장 약해지는 것이 바로 치아이다. 치아는 자연치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 가격이 매우 비싸다. 하지만, 임플란트 보험으로 다양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나, 브리지 경우 임플란트처럼 지대치에 의해 고정되는 틀니라고 할 수 있다. 

임플란트는 금과 같은 다양한 재료로도 만들 수 있지만, 자연치아와 미학적으로 조화를 이루기 위해 도자기로 만들어지기도 한다. 임플란트 보험이 있는 경우, 저렴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 글을 통해, 임플란트 보험 받을 수 있는 종류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전통 브릿지

임플란트 보험이 되는 브리지 중의 전통 브릿지는 의치 또는 각 지대치에 접합된 치아 크라운에 의해 제자리에 고정되는 치아로 구성된다. 전통적인 브릿지는 치과치료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유형의 치과용 브릿지이며 일반적으로 치아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 양쪽에 자연치가 있을 떄 사용할 수 있다.

 

캔틸레버 브릿지

캔틸레버 브릿지는 전통 브릿지와는 비슷하지만 하나의 지대치에만 접합되는 치과 크라운이라고 할 수 있다. 캔틸레버 브릿지의 경우 누락된 치아 간격 옆에 자연치 하나만 필요하다는 장점이 있다. 임플란트 보험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가격 또한 저렴하다.

 

 

 

메릴랜드 브리지

일반적인 브릿지와 유사하게 메릴랜드 브릿지는 양쪽에 하나씩 두 개의 자연 지대치를 사용한다. 전통적인 브릿지는 일반적으로 크라운을 사용하지만, 메릴랜드 브릿지는 지대치의 뒷면에 접착되는 금속 또는 도자기 프레임 워크를 사용한다.

기존의 브릿지와 마찬가지로 메릴랜드 브릿지는 빠진 치아로 인해 발생하는 틈새의 양쪽 자연치아가 있을 때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브릿지도 임플란트 보험이 있으면 저렴하게 치료가 가능하다.

 

 

일반 임플란트

일반 임플란트 경우 다양한 종류의 임플란트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하나의 임플란트를 배치하여 제자리에 고정하는 방식이다. 요즘 유행하는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오스템 등 유명 브랜드들이 있으며 가장 안정적이고 일반적인 브릿지에 비해서 비용이 비싸기도 하다. 그러나, 임플란트 보험이 있는 경우 저렴하게 치료가 가능하다.

 

임플란트 비용은 얼마일까?

임플란트 비용은 치아 개수에 따라 다르다. 또한, 지르코니아 또는 수지로 덮인 금속 합금과 같은 재료, 배치의 복잡성 및 어려움 마지막으로 잇몸 질환과 같은 치주 문제로 인하여 임플란트 비용이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임플란트 보험이 있는 경우에는 보험 수가 내에서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임플란트는 왜 필요할까?

치아가 빠졌거나 더 이상 자라지 않는 경우에 다양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임플란트를 제대로 받는 경우 제대로 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예를 들어, 심미, 씹는 능력, 음성 및 발음 복원, 얼굴형 유지, 씹을 때 치아가 가지고 있는 힘 그리고 남은 치아가 밀리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

 

 

결론, 임플란트 보험 받을 수 있는 종류 4가지

임플란트 보험 받을 수 있는 종류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임플란트 보험은 나이에 따라서 적용 기준이 변할 수 있다. 가격 또한 달라질 수 있는데, 임플란트 보험이 있는 경우 일반적인 상황보다 더 저렴하게 보험청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평소에 치아가 약하다면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더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임플란트 재료 베니어 vs 크라운 가격 비용 고통 정도 알아보자

교정 VS 임플란트 차이점 장단점 가격 알아보자

사랑니 임플란트 하기 전 미리 통증 완화하는 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