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심은경이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차지했다. 한국 배우로는 최초다.

 

기생충에 이어 또 한번의 한국영화의 쾌거다.

 

 

심은경 일본 아카데미 최우수 여우주연상 수상

 

3월 6일 일본에서 열린 43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신문기자'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심은경. 

 

미국의 아카데미와 같이 영화인들이 직접 수상자를 선택한다. 

 

보통 주요 부문의 우수상을 먼저 발표하고 난 후 시상식 말미레 우수상 수상자 중에서 최우수상을 발표한다. 

 

 

 

 

 


앞서 심은경은 영화 '날아라 사이타마'의 니카이도 후미, '꿀벌과 천둥'의 마츠오카 마유, '인간실격:다자이 오사무와 3명의 여인들'의 미야자와 리에, '최고의 인생을 찾는 법'의 요시나가 사유리와 함께 우수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그리고 시상식 마무리 단계에서 모든 우수상 수상자를 제끼고 심은경이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탄 것이다. 

 

 

그녀의 겸손한 소감이 화제다. 

심은경은 일본어로

 

"죄송하다. 전혀 생각하지도 못했기 때문에 (소감을) 준비하지 않았다"면서 "'신문기자'를 봐주신 여러분 감사하다. 마츠자카 토리씨와 함께 출연하게 돼 정말 영광이었다. 정말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문기자'는 일본 현 정권에서 벌어진 정치 스캔들을 모티브로 국가와 저널리즘의 이면을 날카롭게 비판한 작품이다.

 

심은경은 극중 어둠을 파헤치는 기자 요시오카 에리카 역할을 맡아 연기를 하였다. 

 

아베 정권 하에서 아베를 욕하는 영화가 최우수 상을 탄 것이다. 

 

 

 



'신문기자'는 이날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비롯해 남우주연상과 작품상도 거머쥐었다.

 

 

 

심은경 수상 일본 반응

 

대체적으로 심은경의 수상을 환영하는 분위기의 SNS 글들이 많다. 

 

 

“영화에서 압도적인 연기력을 선보였다. 앞으로도 기대할게요” → 가장 댓글이나 공감을 많이 받은 글이다.

 

“일본 영화 ‘어느 가족’이나 한국 영화 ‘기생충’이 최근 국제적으로 인정받으면서 일본 아카데미상은 그에 비하면 작은 상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사회의 한 단면을 비추는 작품을 선택한 주연 여배우를 (최우수상으로) 선정했다” “이런 문화적 면에서 아시아가 훌륭한 모습을 내고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 기대하고 싶다”

 

“일본 영화에 나온 줄 몰랐다. 예전 한국 드라마 ‘황진이’에서 굉장히 좋은 아역이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멋진 여배우가 됐다”

 

“한일 관계가 식어가는 상황에서 연기력으로 일본에서 인정받았다는 건 정말 훌륭한 일이다”, “그녀가 시상식에서 흘린 눈물은 진심이었다”, “역시 연기, 영화, 예술에는 국경의 벽이 없다”

 

 

 

 

2020/11/26 - [연예 이슈] - 김하늘 결혼 남편 딸 나이 근황

 

김하늘 결혼 남편 딸 나이 근황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자주 보는 얼굴이지만 정작 결혼했던 것은 몰랐던 여배우 김하늘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김하늘이 오랜만에 예능프로그램에 나오면서 그녀의 결혼에 대한 관

star.longlove1.kr

2020/11/26 - [연예 이슈] - 오정연 아나운서 학력 나이 카페위치 이혼 몸매

 

오정연 아나운서 학력 나이 카페위치 이혼 몸매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정연 아나운서의 학력과 나이 그리고 운영하는 카페, 이혼 몸매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오정연 아나운서라면 연예계에서도 열정으로 밀어붙이는 연예인으로 알려져 있어 T

star.longlove1.kr

2020/11/28 - [연예 이슈] - 부부의 세계 여다경.한소희 나이 몸매 과거사진 총정리

 

부부의 세계 여다경.한소희 나이 몸매 과거사진 총정리

부부의 세계 드라마가 화제를 모으면서 김희애의 상대역으로 나오는 한소희에게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소희를 처음 본것을 기억되는 드라마는 '백일의 낭군님' 이 드라마에서 세자빈으로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